관찰, 토론 중심의 지역 특색교육 ‘순천만 생태체험학습’
- 대상: 초등학교 4학년 및 타학년 희망 학급
- 장소: 순천만 습지, 동천고수부지, 와온 노월 전망대 일원
- 프로그램 내용
프로그램명 | 활동 계획 | 장소 | 운영 시기 |
---|---|---|---|
도둑게와 짱뚱어 | ⦁갯벌 저서동물의 생태와 분류, 관찰 ⦁짱뚱어 등 어류와 십각류 관찰 |
와온 노월전망대 일원 | 5월~10월 |
갈대와 염생식물 | ⦁식물의 구조와 생육 환경 ⦁염생식물의 생태와 분류, 관찰 |
와온 노월전망대 일원 | 9월~10월 |
철새와 먹이사슬 | ⦁철새의 종류와 생활 모습 ⦁철새와 순천만 습지의 관계 |
순천만습지 | 10월~11월 |
동천의 생태환경 | ⦁수생식물, 곤충의 생태와 분류, 관찰 ⦁동천과 주변의 수질 환경 측정 |
동천고수부지 | 4월~7월 |
순천만국가정원과 함께하는 ‘미래정원사 양성교육’
- 대상: 초등학교 1,2학년 및 타학년 희망 학급
- 장소: 순천만국가정원 일원
- 프로그램 내용
프로그램명 | 활동 계획 | 장소 |
---|---|---|
순천만 국가정원 이해하기 |
[1학기 수업내용] ⦁정원에 꽃이 가득한 이유(구근식물, 봄, 여름 꽃의 차이) ⦁계절 꽃을 이용하여 나만의 화관 만들기 [2학기 수업내용] ⦁가을에 단풍이 드는 이유(상록수와 낙엽수의 차이) ⦁가을 단풍소재를 이용하여 나만의 정원 밀짚모자 만들기 |
순천만국가정원 일원 |
정원탐방 및 식물 이해하기 |
⦁정원의 기초, 땅에 대해서 알아보기 ⦁나무의 생김새에 대해서 알아보기 ⦁순천만정원 알아보기 |
순천만국가정원 일원 |
나만의 한뼘정원 만들기 | ⦁화분식재시 기본원리 알아보기 (배수층, 토양, 멀칭) ⦁계절의 꽃 이해하기 [봄의 씨앗(봄 파종→가을 개화)을 뿌리고 그 위에 봄의 꽃을 식재하여 한뼘정원을 만들어보기] ⦁식물 이름표 만들기 |
순천만국가정원 일원 |